1. 노랑풍선 시티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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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1. 본 약관은 주식회사 노랑풍선시티버스(이하 "회사")이 온라인 사이트(이하 "웹사이트") 및 응용프로그램(이하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자(이하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기타 책임사항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웹사이트: 상품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www.seoulcitytourbus.co.kr)이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어플리케이션: "이용자"가 단말기에 내려 받아 설치함으로써 단말기 상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3. 이용자: 본 규정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자격을 부여 받은 자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에서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5.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구매자: 상품 등을 구입할 의사를 밝힌 "회원"또는 "비회원"중에 개인 또는 단체를 대표하여 구매행위를 한 자를 말합니다.
    7. 판매사(업체):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 판매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8. 개인정보: 성명, 생년월일,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등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9.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 설정하여 "회사" 시스템에 등록한 인식 문자를 말합니다.
    10. 비밀번호(Password): "회원" 본인의 적법한 접근인지를 확인하고 "회원"정보, 거래 내역 등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 설정하여 "회사" 시스템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1. 직접 판매 상품: "회사(본사와 지사 포함)"의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직접 판매되는 것으로서 타 업체와 연동되지 않은 판매 상품을 말합니다.
    12. 중개 판매 상품: "회사(본사와 지사 포함)"의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판매사(업체)"의 상품과 "구매자"를 중개하는 것으로서, "판매사(업체)"와 연동하여 판매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13. 할인쿠폰(쿠폰): 상품을 구매할 때 쿠폰에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구매가격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온라인/모바일 "할인쿠폰"을 말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4. 고객 리뷰: 상품 구매 후 해당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 영상물, 평가점수 등의 게시물을 말합니다.
    15. 본인확인: 휴대전화 인증 등을 통하여 "회원"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6. 영업일: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때에는 적용일자(이하 "효력발생일") 및 개정사유를 밝혀 그 효력발생일 7일 전부터 효력발생일 전일까지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효력발생일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e-mail), 휴대폰 메시지(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오 기입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 공지를 하는 것을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개정 약관의 효력발생일 전까지 이에 대한 반대의사를 적절한 방법을 통해 표시하지 않은 경우
    2. 개정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 특별한 의사 표시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6. "회원"이 개정 약관의 효력발생일 전까지 반대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 탈퇴(이용 계약을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약관 개정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 및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하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 정책")을 정하여 이를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개별약관이나 이용 정책의 변경이 있으면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전에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를 통하여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4. 개별약관이나 이용 정책의 변경이 있으면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전에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5. "이용자"는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 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때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장 회원 및 서비스
제5조 (서비스 개요 및 변경)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노랑풍선시티버스 상품에 대한 판매서비스
    2. "회사"가 운영하는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항의 서비스의 내용을 임의로 추가, 조정 등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기간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회사"의 회원가입 승인일로부터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일까지 입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그 외 상품의 제공이 불가능한 상황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의 경우
제7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정해진 사항을 기재한 후 필수 약관(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승인을 철회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필수 회원정보를 기입하지 아니한 경우
    2. 신청한 자가 만14세 미만인 경우
    3.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 기입 있을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제반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이용 승낙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되거나, 이메일(E-mail)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필수 항목(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외에 추가적인 정보(예: 성별, 생년월일, 추천인 아이디 등)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신청자는 이러한 추가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회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6. "회원"이 가입 화면 내 동의 란에 체크하는 것은 "회사"가 정하는 규정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7. 회원가입 신청서에 기입한 모든 정보는 실제 정보와 동일한 것으로 간주되며 오 기입, 변경 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게 됩니다.
  8.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회원 신청자의 서비스 이용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 처리 시점에 "회원"의 구매 계약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구매 계약이 완료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구매자"일 경우, "회사"는 해당 구매 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입은 직, 간접적인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회원정보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등록한 정보가 실제 정보와 상이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사망한 경우
    8. 이 약관 제20조(회원의 의무, 위반 시 회사의 조치)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9.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10. "회사"가 제공하는 쿠폰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회원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가 적발될 경우
  3. 전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 효력발생일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탈퇴일 또는 "회사"의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2.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그 사망일
  4. "회사"는 본 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에 대한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타사항을 정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전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그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기간까지 이용 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7. "회원"의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경우 그 즉시 이용 정지를 해제합니다.
제9조(회원정보의 변경/관리)
  1. "회원"은 "회사"의"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내 구비된 개인정보수정 기능을 통해 회원정보를 열람∙변경∙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이내에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아이디(ID)는 변경할 수 없는 사항으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3. 회원 정보의 관리소홀, 부정사용,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제출한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통신 환경 또는 요금 구조 등에 따라 "회원"이 통지에 관한 통신비용(데이터 요금 포함)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경우,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초기화면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전항의 사유로 통지하는 경우,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사전 게시 기간이 단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할인쿠폰)
  1. "회사"는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에 대한 세부 방침은 "회사"가 "웹사이트"에 고지하는 "할인쿠폰" 상세 규정에 따릅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아 생긴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할인쿠폰"은 이용 가능 품목, 이용가능 구매금액, 총 할인 금액 제한, 이용가능 결제수단 등의 조건이 상이하게 설정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구매자"의 손해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할인쿠폰" 유효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해당 "할인쿠폰"을 제공받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할인쿠폰"은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이 임의로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만약 "회원"이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사"는 쿠폰을 즉시 회수(쿠폰 소멸 등)하거나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해 "회원에게" 배상을 청구하거나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각 "할인쿠폰"의 개별 정책이 "할인쿠폰" 상세 규정 외 상세페이지(이벤트페이지 등 포함) 내 별도 명시 되어있는 경우 해당 "할인쿠폰"의 상세페이지의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12조(구매신청 및 계약의 성립)
  1. "이용자"가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를 신청하고 "회사"가 그에 대하여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구매 계약이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 상 허위·기재 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구매신청 내용이 현행법령이나 "회사"의 규정에 부적합한 경우
    3.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3.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에 대하여 구매를 취소하거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취소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5. 구매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자신이 입력한 정보에 대한 책임 및 불이익을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6. 구매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계약을 체결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계약 체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구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8. "회사"는 구매계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 중 하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거래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한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하였는지 여부
    2. "이용자"가 구매 자격을 충족하는지 여부
제13조(결제방법)
  1. "회사"의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다음 각 호의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카드 결제
    2. 계좌이체(온라인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3. 기타 "회사"가 정한 결제방식
제14조 (배송 및 반품)
  1. "회사"는 "구매자"와 상품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구매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의 공급 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노랑풍선시티버스 이용과 같은 용역의 공급은 해당 서비스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일련의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및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노랑풍선시티버스 이용과 같은 용역의 공급은 예약한 상품에 대한 별도의 “예약확인화면" 등을 교부하여 "구매자"가 상기 상품의 구매와 이용에 대해 숙지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 상품의 반품을 신청한 "구매자"는 상품을 즉시 반환하여야 하며, "구매자"가 "회사"에게 해당 상품을 반환하지 않은 경우에는 상품의 반품 신청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상품의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하여 귀책사유 있는 자가 부담합니다. (예: 단순변심의 경우 구매자 부담, 상품 하자의 경우 "회사" 혹은 "판매사"부담 등)
  5. "구매자"가 교환을 신청한 상품이 품절되어 교환이 불가한 경우에는 반품 절차에 준하여 상품의 반환 및 환불을 진행합니다.
  6.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 시 지정한 이용기간이 경과한 상품은 반품,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7. 각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해당 상품의 상세페이지의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15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하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2.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 시 지정한 이용기간이 경과한 상품은 구매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3. 취소 시 취소 위약금이 적용되며, 취소 요청 접수 기준은 당사운영시간 내 접수된 시간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4. 각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해당 상품의 상세페이지의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5. 미성년자 또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민법의 규정에 의하여 미성년자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나,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회사"로 하여금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그 취소가 제한됩니다.
제16조(환불)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구매자"가 반품한 상품은 "회사"가 수령 및 확인한 이후 환불처리가 됩니다.
  3.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 시 지정한 이용기간이 경과한 상품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각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각 상품의 상세페이지의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구매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탑승일 등의 상품 이용 당일까지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상품 구매 시 고지되는 별도의 취소위약금이 부가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상품의 일부가 누락된 경우 (예: 사은품)
    3.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서적, CD, 지도 등)
  3. 제2항 2호, 3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18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상품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품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상품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3장 책임과 의무
제19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한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2. "회사"는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회사"는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질서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20조(회원의 의무, 위반 시 회사의 조치)
  1. "회원"은 관련 법령, "회사"가 규정에서 정한 사항 및 주의사항으로서 고지한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정상적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은 가입신청 시 사실에 입각하여 정직하고 성실하게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한 사항에 대한 변경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사실에 맞게 변경해야 합니다. 만일 변경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습득한 정보를 "회사"는 사전동의 없이 임의로 복사·복제·변경해서는 아니 되며, 기타 영리목적으로 활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6. "회원"은 전항의 행위 외에도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타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타 "회원"의 계정 및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3.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5. 범죄와 결부되거나 주제에 관계없는 광고성 내용을 기재한 경우
    6. 쿠폰 등의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회사"는 본 조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1조(금지행위)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이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회사"의 시스템에 접근하는 등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이용자"는 타인의 명의나 카드 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가 본 조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구매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입은 모든 직, 간접적인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2조(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고객 리뷰" 및 사진, 글, 정보, (동)영상, "회사"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등 콘텐츠(이하 '게시물')를 "회사" 서비스 내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이용자"가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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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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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조 (개인정보의 변경, 수집, 보호)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정보를 수집할 경우 서비스의 제공 및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직접 제공한 정보 외에도 개인정보 보호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그 밖의 정보를 수집 및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를 준수합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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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24조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사"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구매자 또는 "판매사"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이용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구매자"가 등록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구매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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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사" 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도구만을 개발하여 제공합니다. 단, "회사"의 "직접 판매 상품"의 경우 "구매자"에 대하여 "회사"는 "판매사"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제25조 (연결"회사"와 피 연결"회사" 간의 관계)
  1.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는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회사"(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회사"(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회사"는 피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에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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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7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관할 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에서 정하는 규정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규정의 해석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에서 정하는 규정과 관련된 모든 분쟁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동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도록 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3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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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난 대응 재난안전법 중앙대책본부
    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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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폰번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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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CCTV를 통해 수집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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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신용카드·직불카드·선불카드의 사용일시, 사용장소
      라. 처방전의 의료기관 명칭, 전화번호 및 진료기록부상의 진료일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감염병 예방법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및 전화번호(휴대폰번호 포함)
    • 「의료법」에 따른 처방전 및 진료기록부
    • 질병관리청장이 정하는 기간의 출입국관리기록
    • 그 밖에 이동 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다음 정보
      가.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용카드·직불카드·선불카드 사용명세
      나.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교통카드 사용명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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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살위험자 보호 자살예방법 경찰관서
    해양경찰
    소방관서

    긴급구조대상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폰번호 포함) 아이디, 전자우편주소 및 개인위치정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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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 및 이용자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아래와 같이 국외로 전송하거나, 국외에서 관리합니다. 서비스 이용 도중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하시려면 담당부서(tbus@ybtour.com)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국외이전을 거부하실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국외 이전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AWS는 해당 서버의 물리적인 관리만을 행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이전받는 자 이전 항목 이전 국가 이전 일시 및 방법 이전받는 자의 목적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Amazon Web Services Inc.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수집된 개인정보 한국(AWS 서울 이전)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서비스 변경 시까지 (현재 회사가 이용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변경 시까지) tbus@ybtou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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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 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만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인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가.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취급자 대상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박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가.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 통제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도 자율규제 단체 활동(개인정보보호 포털을 활용한 개인정보보호 자율 점검으로 정기적인 개선 활동 수행)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방법)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서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 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 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 및 서비스 이용 통계 작성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이용자는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하여 모든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가.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 고급 > 쿠키 차단 설정
      나.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저장된 데이터"에서 수준 선택
      다. Chrome: 웹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쿠키" 섹션에서 수준 선택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제10조(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수집 방법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방문 시 자동 수집 이용 통계 및 분석,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광고 포함) 제공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이력, 서비스 이용 기록, 검색 이력, 구매(결제) 이력, 광고식별자 수집일로부터 6개월 보관
  3.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여,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 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 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인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5.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가.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 고급 > 쿠키 차단 또는 허용 선택
    나.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 설정 >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 "추적 방지" 섹션 >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 선택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 선택 > "개인정보" 섹션 > '"추적 안 함" 요청 보내기' 여부 선택
    다. Chrome: 웹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쿠키" 섹션 >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 여부 선택

  6.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 부서
      부서명
      운영팀
      연락처
      전화번호) 1544-4239 / (이메일) tbus@ybtour.co.kr
제11조(링크 사이트)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해당 웹사이트에서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진실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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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이용자 권리와 의무)
  1.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가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와 함께 게시물 등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집니다. 만약 이용자의 의무를 다하지 못하여 타인의 정보를 훼손한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공유, 로그인 상태에서 자리를 비우는 등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 회원자격 상실 및 서비스 이용이 제한, 관계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 청구)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구분 이름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직책 : 부장
    이름 : 홍준표
    전화번호: 1544-4239
    이메일: tbus@ybtour.co.kr
  2.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4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 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 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국번 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국번 없이) 182 (ecrm.cyber.go.kr)
  2.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 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운영팀 / 홍준표 차장
      연락처
      (전화번호) 1544-4239 / (이메일) tbus@ybtour.co.kr
  3.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국번 없이) 110 (www.simpan.go.kr)

제15조(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범죄 예방, 차량 도난 및 파손 방지를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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